‘나라키움’ 복합 청사 행복 주택 입주자 모집

2023. 4. 18. 09:49돈이 보이는 정보/부동산 정보(분양)

‘나라키움’은 남양주에 위치한 복합청사로, 공공임대(행복주택) 입주자를 모집 중입니다. 

한국자산관리공사(캠코)가 공공주택사업자로 이번 달 25일부터 다음 달 1일까지 지원을 받습니다. 

 

‘나라키움’ 복합 청사 행복 주택 입주자 모집

 

‘나라키움’은 공공임대 주택과 공공청사, 근린생활시설이 함께 신축된 건물입니다. 

총 73호의 주택 공급 물량이 있으며, 3개 타입(16·26·36형)으로 나뉘어져 있습니다.

대학생(재학 또는 취업 준비생), 청년(만19~39세), 고령자(만65세 이상), 주거급여자, 신혼(예비 포함)·한부모에 해당하는 무주택자 또는 무주택 세대 구성원이면 입주가 가능합니다. 

 

자세한 자격 요건은 모집 공고문에서 확인하실 수 있습니다. 

 

‘나라키움’ 복합 청사 행복 주택 입주자 모집

 

캠코는 7월 11일에 당첨자 명단을 발표할 예정입니다. 

입주 예정자는 7월 말에 계약을 체결한 후 입주할 수 있습니다. 

 

‘나라키움’ 복합 청사 행복 주택 입주자 모집

 

계약 기간은 최초 2년이며, 대학생·청년·주거급여자는 6년, 고령자는 20년, 신혼·한부모는 6~10년으로 설정된 최장 거주 기간 내에서 2년 단위로 계약을 갱신할 수도 있습니다.

‘나라키움’은 국유지(노후청사) 복합개발 위탁에 따라 캠코가 수탁자로 사업추진에 착수한 것입니다. 

이 프로젝트는 기획재정부의 국유재산정책심의위원회에서 의결되어 시작되었습니다. 

 

캠코는 비용을 조달해 사업을 시행하고, 위·수탁 기간 동안 임대료 등 운영수입으로 비용을 회수합니다. 

설계 용역을 완료하고 나서 2020년 주택건설 등 사업계획에 대한 국토교통부 승인·고시 절차를 밟았으며, 

건축공사 첫 계약은 2020년 11월에 맺었습니다.

 

 

https://www.kohom.or.kr/web/main/index.do